한때 구독자가 백만명이 넘어가면서 많은 인기를 누리던 유튜버 레나 근황과 활동을 중단했던 유튜버 레나 사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 레나는 신의손이라고 불릴정도로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을 보여주는 뷰티 유튜버였습니다. 화장전 얼굴부터 메이크업을 하기 시작하여 아름다운 미녀로 변신하는 모습은 많은 여성팬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레나에게 갑작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유튜버 레나 일베 논란이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에 대해서는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모르시는분들이 없으실겁니다.
일베논란이 일어나고 네티즌들이 일베에서 활동하고 있는 레나의 활동을 캡쳐로 올리며 거세게 비난하자 레나는 귀국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인에게 초대받고 여러 커뮤니티에 가게 되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이 쓰는 말투를 사용하며 어울리게 되었다고 해명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백만명이 넘던 구독자들은 빠르게 구독취소를 하기 시작하였고 세계에서 가장 짧은시간에 구독자 탈퇴 채널 1위를 기록하게됩니다.
유튜버 레나 사건 때문에 유튜브를 떠났던 레나가 1년만에 복귀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레나의 유튜브 채널인 LENA에는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손글씨로 말을 적어나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였습니다. 내용은 활동을 중단한 지난1년간 자신이 했던 잘못을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구독자분들에게 상처를 안겨드린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죄송한 마음이 너무 커서 레나 채널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하였습니다.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서 자신의 본명으로 구독자수 0부터 새롭게 시작한다고 합니다.
유튜버 레나 나이는 올해 27살로 1993년생이며 본명은 장희재입니다. 여기까지 유튜버 레나 사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